명예훼손, 모욕, 통매음
[통매음 불송치] 오버워치 게임 채팅 성적 발언 경찰조사 조력
-
혐의
통매음
-
처분결과
불송치결정
“상대가 먼저 시비 걸었습니다..
성적 목적 없었습니다 변호사님..도와주세요..”
오버워치 게임 중 패드립 발언을 수차례 전송한 사실관계로 통매음 혐의에 연루된 의뢰인은 경찰조사를 앞두고 변호인의 조력을 요청하였습니다.
의뢰인은 본 사건에 있어 억울한 부분이 존재한다 하였고 혹여 처벌을 받게 되어 공무원 신분에 영향이 갈까 두려워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본격적인 사건 진행을 앞둔 변호인은 의뢰인과 1:1 상담을 진행하여 구체적인 사건 경위를 파악해 나가기 시작하였습니다.
의뢰인과 고소인은 게임 랜덤 매칭을 통해 처음 알게 된 사이로 상대의 성별을 알지 못한 상태에서 플레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하던 중 고소인은 의뢰인을 깎아내리는 말을 했고 이에 화가 나
“앰2 구멍 장사나 해라 사먹게, 앰2 구멍에 넣으러 갑니다.”와 같은 발언을 수차례 전송했다 하였습니다.
본 사건의 경우 패드립 내용을 수차례 전송한 것으로 혐의 인정의 가능성이 높다 판단되었습니다.
변호인은 경찰조사 진행에 있어 고소인이 먼저 의뢰인을 자극했고
이로 인해 화가 나 한 발언일 뿐 성적 목적은 없었음을 적극적으로 주장하고자 하였습니다.
경찰조사 진행 전 변호인은 다양한 통매음 사건 진행 노하우를 기반으로 조사 진행 시 예상되는 질문과 답변의 내용을 정리하여 안내하였고
조사 당일 의뢰인과 일찍 만나 준비한 부분을 꼼꼼히 살피며 모의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조사 절차에 동행하여 의뢰인이 답변을 원만히 이어갈 수 있도록 조력을 드렸고
담당 수사관과의 면담을 통해 패드립 발언을 한 것에 대해 도의적인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하지만 성적인 목적은 없었음을 변호하였습니다.
그 결과 오버워치 게임 채팅창으로 패드립 발언을 수차례 전송한 의뢰인은
통매음 사건에 있어 불송치 결정으로 경찰단계에서 조속히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통신매체이용음란 사건에 있어 1) 흉악범죄 발언 2) 성기발언 3) 동사형 표현이 주된 쟁점이 되며
패드립 발언의 경우 혐의 인정의 가능성이 높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게임 통매음 사건은 상대가 고의적으로 게임을 망치거나 먼저 비꼬는 말을 하며 공격해오며
분한 마음에 격한 발언을 하게 되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통매음 수사 진행 시 발언 내용과 성적 목적 여부가 중요한 부분이 되는데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논리적으로 주장하지 않는다면 혐의 인정의 가능성이 존재하는 것으로
조속히 변호인의 조력을 받으시어 대응책을 마련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파운더스 법률사무소는 다양한 통매음 사건 경험을 기반으로 사건 해결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한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상대에게 성적 발언을 전송하거나 성적 목적이 없었음에도
통매음 처벌 위기에 놓인 상황이라면 사건 초기 단계에 변호인의 조력을 요청하여 해결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