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훼손, 모욕, 통매음
[통매음 헌터 합의금 공갈 협박] 고소 전 합의 및 합의금 환수 (하진규변호사)
-
혐의
통매음 헌터 공갈 협박
-
처분결과
고소 전 합의
“상대의 유도에 넘어가 알몸사진을 전송했습니다..
300만원을 요구하기에 보냈는데..아무래도 헌터에 당한 것 같아요..”
성적 욕망을 유발하거나 만족시킬 목적으로 통신매체를 통하여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일으키는 말이나 그림 등을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였을 경우
2년 이하의 징역형 혹은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게 됩니다.
통매음 수사를 진행함에 있어 성적 목적 여부와 상대방에 도달하였는지의 여부가 중요한 쟁점으로 자리잡고 있는데
이를 악용하여 성적발언이나 사진 등을 유도한 뒤 합의금을 갈취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통매음 헌터 수법이 나날이 교묘해지고 있으며 고소를 빌미로 협박을 해 와 겁을 먹고 요구하는 합의금을 입금하게 되어
금전적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최근에는 헌터들이 유도의 흔적을 남기지 않기 위해 대화 도중 플랫폼 변경을 제안하며
이전에 나눴던 대화 내용을 삭제하도록 하기에 주의가 필요하며
본 사안에 있어 다양한 해결사례 경험을 지닌 법률 대리인의 조력을 요청하여 해결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카톡 오픈채팅 알몸사진 전송..
이후 헌터가 요구하는 300만원을 입금한 의뢰인
오픈채팅에서 통매음 헌터의 유도에 넘어가 알몸 사진을 전송한 의뢰인은 합의금 공갈을 당한 이후 변호인의 조력을 요청하였습니다.
의뢰인은 카톡 오픈채팅방에서 상대에 알몸 사진을 전송한 이후 헌터가 라인으로 옮겨서 대화를 나누자는 제안에 수락했다 하였습니다.
라인으로 옮겨 대화가 시작되자 헌터는 오픈채팅방에서 의뢰인과 나눈 대화 캡처본을 가지고 통매음 혐의로 고소하겠다며 합의금 달라 협박하였고
겁을 먹은 의뢰인은 요구하는 금액 300만원을 입금했습니다.
전반적인 사실관계를 파악한 변호인은 전형적인 헌터 수법임을 확인하였고 다양한 헌터 사건 진행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응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변호인은 헌터와 연락을 진행하여 추후 공갈 혐의로 고소 진행할 수 있음을 전달하였고
동시에 합의금 환수가 원만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력하였습니다.
전반적인 절차 진행 후 변호인은 추후 고소에 이르지 않겠다는 내용의 합의서 작성으로 끝까지 성실한 도움을 드렸고
의뢰인은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통매음 헌터로 인해 피해를 입고 변호인의 조력을 요청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무상 통매음 공갈 협박에 이른 이후 실제 고소에 이르는 경우는 많지 않으나 그럼에도 두려움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소가 진행되면 그때 공갈 협박을 주장하며 대응하는 방법을 제안 드리지만
그럼에도 걱정되시는 경우 변호인의 조력을 통한 합의 진행으로 고소 전 해결해 나가는 방법을 권유드립니다.
통매음 헌터의 주된 목적은 돈이기에 합의금만 받아내고 본인의 존재를 숨기고 싶어 하는 것으로 변호인의 조력을 기피하게 됩니다.
파운더스는 다양한 헌터 사건 진행 경험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베이스(DB)로 사건 해결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의뢰인 사건과 같이 통매음 헌터의 유도에 넘어가 피해를 입은 상황이라면 조속히 변호인의 조력을 요청하여 해결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